"피로감 드려 죄송"…이승기 美 투어 논란 심경 전해

입력 2023-10-26 14:13   수정 2023-10-26 14:14



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미국 투어 과정에서 벌어진 논란에 사과하며 새 프로그램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.

이승기는 26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진행된 JTBC '싱어게인 시즌3-무명가수전' 제작발표회에서 "올 한해가 저에게 있어서는 굉장히 단단해지고 있는 시기인 것 같다"며 "제 안에서 스스로 담금질을 하는 것도 있다"고 전했다.

그러면서 " 여러 가지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서 담금질을 당하면서 겪어나가는 것들이 많다"고 덧붙였다.

이승기는 또 "일단 그동안 저를 사랑해주신 팬 분들께 올 한해 크고 작은 일들로 인해 피로감을 많이 드린 것 같아서 그 부분이 죄송스럽다"며 "다만 제가 이런 일을 겪으며 많이 단단해지고 성숙해지고 있는 것 같다. 좋은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"고 전했다.

이승기는 지난 8월 데뷔 후 첫 미국 투어를 개최했다. 하지만 돌연 미국 뉴욕 공연을 취소하고, 더불어 공연 스폰서였던 한인 식당에서 진행하기로 한 행사에 참석하지 않았다는 논란이 불거졌다.

당시 이승기 측은 한경닷컴에 "예정된 행사가 아니었다"며 "우린 공연을 하러 갔고, 공연 외 일정은 없다"고 답했다. "그렇다면 교민 사회에서 언급되고 있는 행사는 이승기 씨 측이 전혀 몰랐던, 무관한 행사로 이해해도 되냐"고 재차 물었지만 "우린 공연을 하러 간 것"이라고 거듭 강조했다.

공연 취소를 두고 교민들 사이에서 이승기의 티켓 판매가 예정보다 부진했기 때문이라는 반응이 나왔다. 한 현지 관계자는 "이승기의 콘서트 티켓 판매가 생각보다 부진한 것으로 안다"며 "애틀랜타 콘서트장 규모가 2000석 정도인데, 입장 관객의 절반 정도는 초대권이었다는 말도 나왔다"고 전했다.

한편 이승기가 참여하는 '싱어게인3'는 '한 번 더' 기회가 필요한 가수들이 대중 앞에 다시 설 수 있도록 돕는 리부팅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세 번째 시즌을 맞이했다. 이승기가 진행을 맡고 윤종신 임재범 백지영 김이나 규현 선미 이해리 코드쿤스트가 심사를 맡는다. 이날 오후 10시 처음 방송된다.

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